티스토리 뷰

벚꽃의 나라 일본도 봄을 맞이하여 만개하는 벚꽃을 기다리고 있을 텐데요, 이 시즌이 일본 여행의 진수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올해 일본 벚꽃 개화시기와  후쿠오카ㅡ오사카등 일본 벚꽃 관광명소에 대하여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일본벚꽃 개화시기

일본 벚꽃 개화시기

일본 벚꽃 개화시기
24년 일본 벚꽃 개화시기

일본에 봄이 찾아오면 꿈결처럼 아름다운 풍경이 펼쳐진다고 표현하는데요, 3월 말~5월 초까지는 일본을 상징하는 벚꽃이 피어 은은한 핑크빛 광채로 관광객과 현지인 모두를 사로잡습니다.

 

일본 역시 따뜻해진 기온의 영향으로 평년보다는 빠른 벚꽃 시즌을 맞이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가장 빠르게 벚꽃을 볼 수 있는 곳은 후쿠오카이며 3월 19일경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가장 늦은 지역은 역시 삿포로로 4월 말 부터 꽃이 피기 시작하여 5월 초까지 만개하는 벚꽃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일본 벚꽃 명소로 여행 떠나볼까요? 온천이 많은 일본에서 벚꽃 구경 후 일본 료칸까지 즐길 수 있으니 1석2조의 일본 여행이 될 것 입니다.

후쿠오카

벚꽃 개화 : 3월 19일 / 만개 : 3월 31일
벚꽃 여행 추천 시기 : 3월 마지막주 ~ 4월 둘째 주
후쿠오카의 벚꽃 명소 : 후쿠오카 성터와 마이즈루 공원 일대, 니시공원, 아타고 신사, 노코노시마 아일랜드
우미노나카미치 해변공원 

 

가장 먼저 벚꽃을 통해 봄의 기운을 느끼고 싶으시다면 후쿠오카 벚꽃 여행을 추천합니다. 개화시기는 3월 19일로 일본에서 가장 빠르며 3월 31일에 만개할 것으로 예상되므로 벚꽃여행을 계획한다면 3월 마지막 주에서 4월 첫 주가 좋습니다.

 

유명한 일본 료칸도 많이 있으니 도심 벚꽃 구경후에는 전통 료칸을 방문하여 피로도 풀면서 전통 식사도 함께 즐기는 것을 추천합니다.

 

후쿠오카는 철도와 항공로가 모두 잘 구축되어 있어 연결성이 매우 우수한데요,  JR 규슈 신칸센과 JR 산요 신칸센 두 노선 모두 이 현에서 정차하는 정류장이 여러 개 있으므로, 이 노선을 이용해 히로시마와 오사카, 교토, 도쿄까지 손쉽게 이동할 수 있고, 후쿠오카 공항도 도심과 매우 가깝습니다.

 

 

 

 

 

오사카와 교토

벚꽃 개화시기 : 3월 22일 / 만개 : 4월 1일
벚꽃여행 추천시기 : 3월 마지막주 ~ 4월 첫째 주
오사카와 교토 벚꽃 명소 : 오사카성, 조페국 벚꽃길, 기요미즈데라, 철학의 길, 엑스포70 기념공원, 기온

 

오사카의 벚꽃 개화시기는 3월 22일, 만개시기는 4월 1일 경으로 기대되고, 인근 교토의 벚꽃 개화시기와도 동일합니다. 오사카와 교토의 벚꽃 여행을 함께 즐기고 싶으시다면 3월 마지막 주에서 4월 첫 주에 여행을 계획하시기 바랍니다.

 

오사카는 도쿄에서 신칸센을 타면 금방 도착할 수 있는 가까운 거리이지만, 수도인 도쿄와는 사뭇 다른 개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오사카의 흥겨운 밤놀이 문화와 맛있는 음식, 직설적이지만 친근한 주민을 만날 수 있는 신나는 여행을 즐길 수 있으며, 쇼핑 명소를 비롯한 현대 명물도 물론 많지만, 오랜 역사를 만날 수 있는 경험도 할 수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오사카성은 일본의 역사 뿐만 아니라, 벚꽃이 피고 날씨도 연중 가장 온화한 4월 벚꽃 철이면 경내가 매우 아름다워 그냥 걸어서 둘러보기만 해도 좋습니다.

 

도쿄에서 오사카로 오는 경우 도카이도 산요 신칸센을 타고 신 오사카역에서 내리면, 약 두 시간 반 정도 소요됩니다. 신 오사카역에서 JR 지방 노선으로 갈아타고 오사카역에서 내리면 됩니다.

 

간사이 국제공항(KIX)을 통해 들어오는 경우 난카이 또는 JR 노선 열차를 타고 덴노지 사원 또는 남바역에서 내리면됩니다.

후쿠오카 벚꽃 야간후쿠오카 성터 벚꽃
후코오카 성터 벚꽃

가나자와

벚꽃 개화시기 : 3월 27일 / 만개 : 4월 6일
벚꽃여행 추천시기 : 4월 첫째주 ~ 4월 둘째주
가나자와 벚꽃 명소 : 게로쿠엔, 가나자와성 공원, 사이가와 하천부지

 

 

역사와 예술, 천혜의 자연 풍경이 수려하면서 편리한 교통편까지 완비된, 일본에서 가장 매력적인 벚꽃 여행지 중 하나로 손색이 없는 이시카와현. 그 중심 지역인 가나자와의 벚꽃 개화시기는 3월 27일경으로 일본에서는 다소 늦은 편입니다.

 

가나자와 지역의 벚꽃 만개시기는 4월 6일로 예상하고 있으며, 여행 추천시기는 4월 첫째 주에서 둘째 주 사이입니다.

 

일본의 옛 모습을 슬쩍 들여다보려면 현의 중심이자 유서 깊은 도시인 가나자와의 벚꽃길을 산책하고,  치유효험이 있는 온천수와 우아한 일본식 여관, 전통목욕탕이 있는 가가 온천에서 일본 료칸의 매력과 온천욕으로 느긋한 휴식을 즐기는 것도 좋습니다.

 

이시카와는 도쿄에서 고속열차를 타거나 오사카와 교토, 나고야에서 JR 특급열차를 타고 오갈 수 있으며, 이시카와현에는 고마쓰 공항과 노토 사토야마 공항 등 두 곳의 공항이 있습니다. 고속버스를 이용하여도  대부분의 주요 대도시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가나자와 성터의 벚꽃

도쿄

도쿄 벚꽃 개화시기 : 3월 20일 / 만개 시기 : 3월 29일
벚꽃 여행 추천시기 : 3월 마지막 주~ 4월 첫째 주
도쿄 벚꽃 명소 : 스미다 공원, 우에노 공원, 메구로 강, 치도리가후치 공원, 이노카시라 공원

 

더 이상 설명이 필요 없는 도시 도쿄는, 일본의 수도이자  전통과 혁신이 공존하며, 맛있는 음식과 쇼핑을 즐기고 탐방할 공간이 가득합니다.

 

도쿄의 봄날씨는 무척 온화한 편으로 벚꽃의 아름다움을 마음껏 누릴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도쿄의 벚꽃 여행 시기로 적당한 개화시기는 3월 20일이며, 만개시기는 3월 39로 예상됩니다.

 

도쿄 벚꽃 여행에 좋은 날은 3월 마지막주에서 4월 첫째 주 사이입니다. 벚꽃 구경에서부터 풍성한 먹거리와 다양한 소품들, 전시, 공연까지 알차게 챙겨보실 수 있는 곳입니다.

 

도쿄여행의 장점은 편리한 교통으로, 하네다 국제공항과 나리타 국제공항이 있으며, 공항에서 일반 버스나 리무진 버스를 타고 도쿄 중심부로 이동 가능합니다.

 

모노레일(하네다 전용)이나 기차를 타고 이동할 수 도 있고,  JR이 운행하는 나리타 익스프레스(N'EX)와 민간회사가 운행하는 게이세이 스카이라이너는 도쿄와 나리타 국제공항을 연결합니다.

 

 

 

 

나고야

벚꽃 개화시기: 3월 21일 / 만개 : 3월 30일
벚꽃 여행 추천시기 : 3월 마지막 주 ~ 4월 첫째 주
나고야 벚꽃 명소 : 나고야 성, 메이조 공원, 츠루마 공원, 야마자키 강가, 시로토리 정원

 

나고야의  벚꽃 개화시기는 3월 21일이며, 만개는 3월 30일경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나고야 벚꽃 여행을 가신다면 3월 마지막 주와 4월 첫 주를 추천합니다.

 

야마자키 강의 벚꽃은 특히 유명하며, 강을 따라 2.5km의 길이로 늘어선 600여 그루의 벚꽃이 봄을 맞이하여 장관을 이루는 곳입니다.

 

나고야는 혼슈 한가운데에 위치한 교통 요지이며,  교토와 오사카에서 고속열차를 타면 각각 35분, 50분 정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도쿄에서는 한 시간 40분 정도 소요되며, 아이치에는 공항이 두 곳 있는데, 나고야 공항은 주로 국내선 항공편 위주이고 센트레아는 국제선 위주입니다.

야마자키 강 벚꽃나고야 성 벚꽃
야마자키 강과 나고야 성의 벚꽃

가고시마

가고시마 벚꽃 개화시기 : 3월 25일 / 만개 : 4월 7일
벚꽃 여행 추천 시기 : 4월 첫째 주 ~ 4월 둘째 주
가고시마 벚꽃 명소 : 타다모토 공원, 기리시마 신궁, 우오미다케, 센간엔

 

가고시마의 벚꽃 개화시기는 3월 25일, 만개 시기는 4월 7일로 예상되며 4월 첫째 주에서 둘째 주 사이에 벚꽃 여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마미-오시마 해변부터 야쿠시마 원시림, 사꾸라지마와 기리시마의 화산까지, 일본 본토의 남쪽 끝에 있는 가고시마현은 만과 쾌적한 기후 덕분에 “동양의 나폴리”라 불릴 정도로 아름다운 곳입니다.

 

가고시마현은 지질학적으로 활동이 활발한 지역이며 기리시마산과 사쿠라지마산 등 커다란 화산이 있어, 사쿠라지마 산자락 그늘 아래 전통식 목욕탕부터 해변에서 즐기는 모래 목욕까지, 다양한 형태의 훌륭한 온천도 즐길 수 있으며 일본 숙소 중 하나인 일본 료칸도 체험해 보면서 일본 여행의 묘미를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가고시마시는 현청 소재지 겸 주된 교통 요지로서, 규슈 신칸센을 통해 규슈 나머지 지방과 후쿠오카의 하카타역까지 편리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가고시마현에는 규슈에서 두 번째로 큰 공항인 가고시마 공항이 있어 국내선과 국제선 항로를 통해 곳곳으로 연결됩니다.

가고시마 우오미다케와 도툐 스미다공원 벚꽃

삿포로

벚꽃 개화시기 : 4월 27일 / 만개시기 : 5월 5일
벚꽃 여행 추천시기 : 5월 첫째 주 ~ 5월 셋째 주
삿포로 벚꽃 명소 : 나카지마 공원, 마루야마 공원, 오도리 공원, 모리마치 오니우시 공원

 

삿포로는 일본 벚꽃 개화시기를 볼 때,  한 해의 마지막 벚꽃을 구경할 수 있는 곳입니다. 다소 늦은 벚꽃 구경을 원하신다면 홋카이도에서는 5월 초에도 만개한 벚꽃을 볼 수 있습니다.

 

삿포로의 벚꽃 개화시기는 4월 27일이며, 5월 1일로 예측하기도 할 정도로 늦게 개화합니다. 삿포로의 만개 시기는 5월 5일로 일본은 골든위크 기간과 겹치게 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산과 호수로 둘러싸인 도시에서 다양한 음식과 고유문화를 체험할 수도 있으며, 자연 서식지에 사는 야생 동물과 조류를 관찰하고 그림 같은 풍경 속 화산 온천에서 온천욕을 즐기기도 좋습니다.

 

일본의 모든 주요 공항에서 운항하는 삿포로 외곽의 신치토세 공항행 항공편을 이용하시면 홋카이도로 오실 수 있습니다. 도쿄에서 JR 레일 패스로 전 구간이 이용가능한 고속열차를 이용하여 홋카이도로 오실 수도 있습니다.

삿포로 나카지마 공원과 오도리 공원 벚꽃

이상으로 벚꽃이 아름다운 나라 일본의 벚꽃 개화시기와 관광 명소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일본의 벚꽃 개화시기에는 많은 벚꽃 축제와 더불어 행사들이 있어서 더욱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일본 벚꽃 여행지 참고 하시어 자유여행이든 패키지 여행이든 나에게 맞는 여행방법으로 벚꽃과 함께 료칸도 즐기면서  2박 3일 정도의 일본여행으로 눈과 입과 몸이 행복한 시간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